|
|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은 가운데 개인 유튜브 채널을 전격 오픈해 화제다.
로제는 자신의 호주 이름이 ROSEANNE으로 지어진 이유, 어릴 때 살던 집, 낮잠을 좋아했던 기억 등을 떠올렸다. 그는 "자고 일어나면 피아노를 쳤다. 정말 재미있었다. 이때 음악에 관한 사랑을 많이 키운 것 같다"고 회상했다.
|
현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되짚는 그의 진솔한 인터뷰 필름이 많은 이의 공감을 사고 있다. 이번 그의 솔로 싱글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의 메시지와 맞닿아 있는 지점이기도 하다.
|
로제는 오늘(18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On The Ground'와 'Gone'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2016년 11월 블랙핑크의 '불장난' 무대 이후 로제의 '엠카운트다운' 출연은 약 4년 4개월 만이다.
로제는 지난 14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16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쇼(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나가며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한편 로제의 첫 솔로 앨범 'R'은 지난 16일 출시되자마자 하루 동안 약 28만장이 판매돼 한터차트 음반 부문 1위에 올랐다. 앞서 선주문량만 무려 50만장 이상을 기록했던 터라 최종 초동 기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우리나라 역대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기록이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의 성과도 주목된다. 공개 시점 동시 접속자 수 120만 명을 넘겨 K팝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ere)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조회수는 현재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어 로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