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포스트시즌에 기존 스포츠와 비슷한 6강 플레이오프가 도입된다. 또 공식 2군 리그도 병행되며, 선수와 감독 및 코치에 대한 최저 연봉제도 실시된다.
LCK는 LEC(유럽 리그)나 LCS(북미 리그)처럼 대폭 확대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플레이오프 포맷으로 차용하는 것 역시 검토했지만, 다수의 국제 대회를 치러야 하는 일정을 고려했을 때 정규 리그를 단판제로 축소하지 않는 이상 어렵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는 10개팀의 의견을 취합한 다수결 결과라고 설명했다.
|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LCK의 국제무대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플레이오프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리그와 팀 그리고 팬들 사이에 있었다"며 "플레이오프 방식 변경과 관련해 10개팀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대다수의 팀들이 정규 리그는 현행대로 유지하고 플레이오프는 보다 확대된 방식을 희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LCK가 지속가능한 생태계로서 기반을 구축하고 질적으로 경쟁력 있는 리그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팀들과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의 우리은행, 맥도날드, 로지텍 등과 더불어 시크릿랩, HP 오멘 등과 같은 글로벌 파트너들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