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전형성을 탈피한다. 고구마가 없다." '태양의 계절'의 출연진들이 '막장 드라마'를 만들지 않겠다는 뜻을 시청자들에게 전했다.
김원용 PD는 "짧게 말하면 1신부터 8신까지는 옛날 얘기고 9신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태양이 태양을 배경으로 자동차를 달리는 배경이 나온다. 이 주인공의 첫 대사가 이글거리는 태양에 떨어지는데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가는 중이야'가 첫 대사다. 태양으로 상징되고 양지로 상징되는, 이 드라마의 배경이 양지그룹이다. 태양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돈이나 권력이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권력일 수 있고 명예일 수 있다. 양지를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노래의 가사를 인용하면 '길고 쓸쓸한 강물처럼 나는 꿈을 향해 달려가네. 어딘가 태양이 비추는 곳 양지를 향하여' 이런 뜻이다. 그런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 김원용 PD는 "일일극을 여러 작품을 했는데 이 작품에서는 조금 다르게 하려 한다. 일일드라마는 보통 부잣집이 나오는데 우리 드라마는 착하기만 한 주인공이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고 그럼에도 선을 지키고 탐구해나가는 일일극 중에서는 조금 더 색다른 느낌의 일일극을 만들려고 했다. 대본도 어느정도 잘 써져 있고 저희도 그렇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
이어 오창석은 "드라마의 톤이 원래 방송이 되던 여자 주인공이 있고 거기의 남자 서브 캐릭터들이 있는 막장 드라마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느낌이 아니었기 때문에 남성적 일일드라마라는 것이 색다르게 다가왔다. 주인공인데 어떻게 보면 인간의 본성적인 면이 많이 드러난다. 복수를 하면서도 어떻게 보면 악해보일 수 있고, 착하게 복수하는 것이 아니다. 내추럴하고 인간의 본연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재미있었다. 전형성이 많이 탈피됐다는 생각이 들어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복수도 일반적인 착한 주인공이 하는 복수와 다르다. 그 점을 눈 여겨 봐주시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오창석의 말대로 '태양의 계절'은 여성 캐릭터 중심이 아닌 남성 중심의 일일극으로 비춰졌다. 김원용 PD는 "우리 이은주 작가님이 청개구리 성격이 있다. 계속 여성 중심의 일일드라마를 하니까 남자들이 주인공인 드라마를 만들어보자고 해서 시작된 거다. 저는 원하지는 않았다. 여자배우가 많은 작품을 하고 싶은데 남자 배우가 많은 작품을 해서 서운한 점이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막장 드라마'와는 결을 달리한다는 '태양의 계절'은 인물들의 전형성을 탈피하겠다고 밝혔다. '서브 여자 주인공'으로 악녀 변신이 예고된 하시은도 전형적이지 않을 것임을 자신했다. 하시은은 "흔한 서브여주의 악녀를 생각했는데 그 말을 작가님이 말씀해주셨다. 흔한 흑화를 시키지 않겠다고 하셨고 덕실이는 굉장히 순수하고 밝고 명랑한 캐릭터다. 그 캐릭터 그대로 그 감정을 가진 덕실이가 태양이를 사랑하게 되는 거고 시월이에 대한 미움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그것이 제가 봤던 일일드라마에서 갑자기 머리를 자르고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다른사람이 되는 흑화를 표현하진 않을 거 같고 덕실이 그대로 표현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배우들이 생각하는 관전포인트는 뭘까. 하시은은 "덕실이의 관전포인트는 '배고픔'이다. 돈과 사랑에 배고픈 캐릭터다. 돈에서 사랑으로 넘어가는 덕실이의 변화 포인트를 봐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최성재는 "재벌인데 재벌답지 않은 순수함이 주가 되는 캐릭터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상황에 의해서 어떻게 변하는지를 봐주시면 재미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
|
|
|
|
배우들이 생각하는 희망 시청률은 24%다. 하시은은 "지금 드라마가 15% 나오고 있더라. 시작이니까 큰폭으로 24%를 생각하고 있다. 공약으로는 최성재 씨가 극중에서 추는 춤이 있다. 그런 드라마를 보시면 아는데 저희가 다함께 추는 걸로 해보면 어떨까 싶다. 장소는 오창석 씨가 정하면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창석은 이에 더해 "여의도에서 많이 촬영을 하니까 여의도 공원에서 하면 될 거 같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6월 3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lunamoon@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