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팬들은 우리의 아이돌"…BTS, 서가대 3관왕…감동 수상소감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19-01-16 08:09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이변은 없었다. 방탄소년단이 서울가요대상 3관왕을 휩쓸었다.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제28회 하이원 서울 가요대상이 열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 최고 앨범상, 본상을 수상하며 2018년 최고의 가수라는 것을 입증했다.

리더 RM은 "가수 일생에 한번도 받기 어려운 대상을 두 번이나 선사해주셔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분의 이야기 목소리 에너지가 우리 작업에 영감을 준다. 에뷔 초 영상을 보며 음악과 무대 팬들이 전부라는 걸 깨달았다. 지금까지 보여 드렸던 무대가 여러분께 보내는 팬레터라 생각해달라. 우리는 서로의 팬이자 서로의 아이돌"이라고 밝혔다.

정욱은 "RM에게 고맙다. 형이 아니었다면 나는 방탄소년단이 아니었을 거다. 소중한 삶을 알아가게 해주셔서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지민은 "올해는 여러분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이홉은 "2019년 최고의 앨범상을 받기 위해 멋진 곡을 작업하고 있다. 더 멋진 앨범, 멋진 무대 약속 드린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아이콘 엑소 샤이니 임창정 여자친구 워너원 모모랜드 NCT127 레드벨벳 마마무 뉴이스트W 세븐틴 트와이스 등 지난 한해를 빛낸 가수들이 총출동,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특히 워너원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아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방탄소년단


최고앨범상=방탄소년단

최고음원상=아이콘

본상=몬스타엑스 모모랜드 NCT127 아이콘 워너원 뉴이스트W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마마무 세븐틴 트와이스 엑소

신인상=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인기상=샤이니

한류특별상=엑소

힙합 R&B상=드렁큰타이거

발라드상=임창정

댄스 퍼포먼스상=여자친구

밴드 부문상=크라잉넛

올해의 발견상=양다일

팬덤스쿨상=워너원

심사위원 특별상=아도이

silk781220@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