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구멍 분대장’ 통했다…‘무도’ 박명수, TV화제성 예능 1위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7-07-18 12:08


박명수(왼쪽)-아이유

[스포츠조선닷컴 홍민기 기자]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에서 '무한도전' 박명수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18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박명수는 MBC 예능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특집에서 분대장 역할로 웃음을 책지며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네티즌들은 흑곰 교관마저 웃게 만든 박명수의 예능감에 박수를 보냈다.

JTBC '효리네 민박'에서 손님들과 편안하게 소통하는 두 사람이 상위권을 유지했다. '민박집 직원' 아이유는 지난주 보다 3계단 상승해 2위, '민박집 회장님' 이효리는 5위를 차지했다. 네티즌은 해질녘 해변가에서 두 사람의 대화가 인상 깊었다는 시청 의견을 남겼다.

JTBC '아는 형님'에 7월 중 엑소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3위를 기록했다. 금주 게스트 레드벨벳은 형님들과 거침 없는 콩트를 선보이며 8위에 이름을 올렸다.

SBS 새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에서 '추우커플'로 불리며 신혼부부의 일상을 가감없이 공개한 추자현이 4위, 우효광이 9위였다

Mnet '아이돌학교' 출연진 역시 상위권에 첫 진입했다. 교장으로 부임한 배우 이순재가 6위, 41명 학생들의 담임 교사를 맡은 가수 김희철이 7위였다.

10위는 4년 만에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남다른 존재감과 녹슬지 않은 입담을 뽐낸 배우 최민수가 차지했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JTBC '품위있는 그녀'의 배우들이 대활약을 선보였다. 불륜관계를 이해해달라는 극중 남편 정상훈의 뻔뻔함에 슬픔과 분노의 감정을 넘나드는 연기력으로 호평 받은 김희선이 1위를 차지했다. 3위는 며느리 김희선을 대신해 불륜 상대 이태임에게 '사이다' 복수를 선사한 김선아가 이름을 올렸다. 김선아에게 응징 당한 이태임도 16계단 상승, 금주 10위를 기록했다. SBS '수상한 파트너' 지창욱은 2위를 기록했다.


해당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7월 10일~16일까지 방송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1편의 출연자 370명, 비드라마 178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주제 2,732건(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해 발표한 결과다.

mkmklife@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