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천상의 목소리' 루이스 초이, 6일 '울게 하소서' 음원 발매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7-07-06 10:19


◇루이스 초이. 사진제공=HJ컬쳐

뮤지컬 '파리넬리'의 주역, 천상의 목소리 루이스 초이의 '울게 하소서'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게 하소서'는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한 곡으로 '파리넬리'의 주요 넘버 중 하나이다. 특히 루이스 초이의 버전은 이미 팬들 사이에선 유명하다.

또한 이 곡은 전세계에서 가능한 음역대의 아티스트를 찾아보기 힘든 고난이도 곡으로 루이스 초이만의 독보적인 테크닉과 감성으로 많은 관객들을 사로 잡으며 '파리넬리'의 초연과 동시에 각종 뮤지컬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쓰는 영예를 누리게 했다. 특히 지난 3월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시즌4' 출연 당시 단번에 각종 포털 사이트 1위에 올랐다.

얼마 전 K-Culture Show '별의 전설' 베트남 공연과 각종 음악회 출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온 루이스 초이는 2017년 사계(四季)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유치환 시인의 시를 가사로 담은 '봄' 테마의 곡 '행복'을 발표하기도 했다. 향후 '여름' 프로젝트의 곡도 발표할 예정이며 K-Culture Show '별의 전설'의 삽입곡으로 루이스 초이만의 색깔로 편곡한 '춘향가'의 한 대목인 '사랑가'도 발표할 계획이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