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드래곤 '무제', 8개 국내 음원 사이트 올킬 '예정된 결과'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7-06-08 21:20 | 최종수정 2017-06-08 21:24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지드래곤은 8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앨범인 '권지용'을 발표했다.

특히 타이틀곡 '무제'는 오후 9시 기준 음원차트 멜론·지니·벅스·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8곳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수록곡인 '개소리' '슈퍼스타' 등도 2위, 3위에 오르는 등 저력을 입증했다.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은 2013년 '쿠데타' 이후 4년 만. 솔로 앨범 '권지용'에는 인트로곡 '권지용'을 비롯해 '개소리' 'SUPER STAR' '무제' '신곡' 등 총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무제'는 피아노 선율이 매우 인상적인 곡으로서 지드래곤이 애절한 감성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슬로우 곡이다.

지드래곤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여느 어른들과 같이 본인이 고민하고 있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과 30대의 시작에 선 성장통에 대한 감정을 그대로 가사에 옮김으로써 인간 '권지용'으로서 모습을 담아내려고 노력한 앨범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10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모태'를 개최한다.

anjee85@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