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DAY6, 신곡 '어떻게 말해' 공개…사랑이 식은 남자의 마음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7-03-06 14:02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DAY6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Every DAY6 March'가 6일 정오 발매됐다.

DAY6는 2017년 한해 동안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6일 디지털 싱글 'Every DAY6 January'를 발표하며 본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다.

6일 공개한 'Every DAY6 March'는 프로젝트의 세 번째 결과물로,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어떻게 말해'는 마음이 식어버린 남자가 아직도 자기를 사랑하는 여자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떻게 말해. 넌 아직도 나와 함께 할 때 마다 행복해 하는데. 어떻게 말해. 내 마음은 이미 떠났다는 말 차마 나오지가 않아'라는 가사를 통해 미안하고도 답답한 마음을 표현했다.

두 번째 트랙 '그럴 텐데'는 끝나버린 사랑에 대한 후회와 안타까움을 표현한 노래다.

멤버 원필의 아름다운 미성과 성진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듣는 맛을 더한다.


DAY6는 이날 함께 공개한 '어떻게 말해'의 뮤직비디오에 열정적으로 연주를 펼치는 모습을 담아, 리얼 밴드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한편, DAY6는 매달 음원 공개 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신곡을 먼저 들려주고 있다.

이번 달에도 음원 발매에 앞선 3월 4~5일 콘서트 'Every DAY6 Concert in March'를 열고 신곡을 깜짝 공개했다.

lunarfl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