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동욱·이청아 주연 '라이더스', 미국·홍콩에 선판매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5-10-23 16:10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이동욱, 이청아 주연의 드라마 '라이더스'가 해외 선판매 됐다.

23일 티캐스트에 따르면 11월 8일 E채널과 드라마큐브에서 첫 방송을 앞둔 드라마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가 방송 시작 전에 미주, 홍콩 등에 선판매 됐다.

'라이더스'는 비(非)아시아 지역에서 한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TOP2 플랫폼 중 하나인 '비키'에 방영권 판매를 확정한 것. 글로벌 TV사이트 '비키'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이용자를 포함해 전세계에서 월 4,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200개 언어의 자막으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또한, '라이더스'는 홍콩 최대 통신사 PCWW의 IPTV 플랫폼 'Now TV'에도 선판매됐다. 'Now TV'는 자사 채널 중 2개 채널에서 한국 드라마를 방영 중으로, 드라마 '라이더스'는 홍콩에서 TV,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미주와 홍콩 등지에 선판매 된 것은 드라마 '라이더스'의 대본과 캐스팅만으로 해외에서의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관계자는 "김동욱, 이청아, 최여진 등 호감형 배우들이 대거 포진해있는 드라마 캐스팅과 흡입력 있는 대본 덕분에 좋은 결과로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일으킬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드라마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는 자전거로 만든 인력거를 소재로 한 12부작 현실공감형 성장로맨스 드라마다. 인력거를 통해 소개되는 서울 곳곳의 골목 여행기이자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다.

11월 8일 일요일 오후 11시 티캐스트 계열의 E채널과 드라마큐브에서 첫 방송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