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에이앤씨미디어, 2015평창비엔날레 모바일 카드뉴스 발행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5-07-09 10:13


◇2015평췽엔날레 보바일 카드 뉴스의 일부. 이미지제공=2015평췽엔날레

2015평췽엔날레를 위한 모바일 카드뉴스가 발행됐다.

(주)에이앤씨미디어(www.ancmedia.co.kr)가 미술계 최초로 이달 초 제작해 배포 중인 이 카드 뉴스는 전시 제목과 장소, 일정, 한 줄의 작품 주제와 두 줄의 부제만을 상단에 배치하고 시각적인 미술작품과 작가 사진 위주로 한 것이 특징. 또 휴대폰에서 좌우로 작품을 넘길 수 있도록 배치하되 에러가 나지 않도록 표지 포함 12장으로 1차 자료를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짧은 주소를 만들어 페이스북과 카톡, 밴드 등으로 손쉽게 건넬 수 있도록 제작했다.

1차로 주제전시 '생명의 약동(Elan Vital)' 참가 작가인 김선구, 나전칠기를 현대화하는 김영준, 빛을 머금은 도편 작품을 선보이는 김지아나, 물로 물을 그리는 송창애, 따스하고 섬세한 한국과가 신대엽, 꽃의시인이자 인식의 시인 안영나, 사진과 그림의 경계를 허문 이명호,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조약돌을 매단 레이스 작품가 조영미, 회화 감각 돋보이는 조형물 작가 최성철, 세월호 소년소녀들의 못이룬 꿈을 작품화하는 한 호 등 11명의 작가와 작품이 소개됐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내 손안에서 전시를 보듯 옆으로 밀면서 작품을 볼 수 있다.

(주)에이앤씨미디어는 곧 나머지 작가들 중 선별해서 2~4차 모바일 카드 뉴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