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클래시 오브 클랜', 온게임넷 주최 '이달의 G랭크'에서 3월 최고 게임 선정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5-03-26 16:47



전세계 153개 국가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클래시 오브 클랜'이 드디어 '이달의 G랭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6일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진행된 2015년 3월 '이달의 G랭크' 시상식에서 '클래시 오브 클랜'은 '서든어택', '캔디크러쉬소다', '세븐나이츠', '엘로아', '최강의 군단' 등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시장에서도 11주 연속 모바일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한 '클래시 오브 클랜'은 거침 없는 마케팅 행보를 펼치며 인지도를 넓혔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성과 재미 요소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심사위원단은 게임은 잘 몰라도 '클래시 오브 클랜은 안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케팅과 홍보를 효과적으로 펼친 게임이라고 심사평을 전하며, 모바일게임 순위에서 장기 집권의 조짐을 보이는 만큼, TV 광고 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주문하기도 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슈퍼셀의 이지홍 마케팅 팀장은 "'클래시 오브 클랜'이 좋은 마케팅과 함께 더 나은 게임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을 위해 전문가 평가단은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총망라, 이 중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게임을 선정한다.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