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크 제이콥스,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흡수 통합

배선영 기자

기사입력 2015-03-25 16:58


사진제공=마크제이콥스

마크 제이콥스와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가 하나의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미국 패션일간지 우먼스웨어데일리(WWD)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마크 제이콥스가 세컨드 라인인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를 마크 제이콥스 컬렉션 라인으로 흡수한다"며 "One brand (하나의 브랜드) 전략으로 브랜드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해석됐던 디자인 감성을 하나로 집중시켜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또 컨템포러리 시장 내에서도 브랜드가 지속될 수 있도록 그 중심 가격대는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제이콥스 측은 "하이엔드와 기존 컨템포러리 브랜드 사이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Advanced Contemporary) 라는 잠재력 있는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임을 강조했다.

마크 제이콥스 CEO인 세바스찬 셜(Sebastian Suhl)은 WWD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새로워질 마크 제이콥스에 맞는 콘셉트와 상품 등을 위해 전문화하고 강화시키는 단계에 있다"며 "이를 위해 뉴욕 본사 및 해외 지사가 최선의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는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약의 단계를 맞이하는 것에 매우 설렌다"며 "새로워지는 마크 제이콥스를 기대하라"고 당부했다.
=배선영기자 sypov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