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2차 CBT 성공적 마무리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12-02 12:19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의 2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문명 온라인'은 1차 CBT를 마친지 약 5개월 만인 지난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5만명에 이르는 테스터와 함께 2차 CBT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매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실시했으며 2개의 세션을 동시에 운영하고 테스터들의 지속적인 유입을 통해 서버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다.

테스터들은 2차 CBT에 새롭게 선보인 아즈텍 문명과 신규 직업을 경험하고 고대, 고전 시대 추가와 더불어 문화 승리 조건이 더해지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문명 온라인'을 플레이하며 테스트했다.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에는 테스트 기간 중 총 4000여건에 달하는 게시물이 등록됐다. 테스트에 함께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엑스엘게임즈 운영팀 직원이 직접 중계하는 아프리카TV 방송 채널도 주목을 끌었다.

엑스엘게임즈에서 '문명 온라인'을 담당하고 있는 박완상 PD는 "대규모 테스트 인원, 많은 콘텐츠 추가, 2개 세션 동시 진행 등 과감한 시도를 많이 한 테스트였다"며 "테스터들의 귀중한 의견을 기반으로 장점은 강화하고 보완할 점은 가다듬어서 한층 개선된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