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일게이트그룹은 '2014 스마일게이트 전사 워크샵'에서 가진 '기업 브랜드 선포식'을 통해 신규 비전, 미션 및 기업 로고(CI)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CI는, 입체적 공간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삼각형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각형의 다양한 조합과 변화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의 무한한 변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고 있다. 또 신규 CI는 각 사의 개성과 그룹 전체의 조화를 함께 구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취하고 국내기업 로고로서는 최초의 동작상표로 스마일게이트가 추구하는 혁신의 가치를 담아냈다.
스마일게이트그룹의 지주회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뿐 아니라 게임 및 IP 개발 부문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부문의 스마일게이트 월드와이드, 그리고 투자사업을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하는 4개 주요 지주레벨뿐 아니라 그 산하 계열사들도 선택적으로 각기 다른 로고를 채택했다. 같은 디자인 모티브를 사용해 시각적인 일체감을 주되 각 계열사 별 사업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존중한다는 의미로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 것.
권혁빈 스마일게이트그룹 CEO는 신규 CI 선포식 연설을 통해 "신규 비전, 미션 및 CI 개편은 스마일게이트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호탄이다"라고 말하며 "글로벌 시장에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가치를 발굴하고 혁신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한 시점이 도래했다고 생각한다. 이제 모든 임직원이 하나로 힘을 모아 진화해가는 스마일게이트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