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패치 완료'
이번 롤 4.4 패치에서는 챔피언 카사딘이 리메이크 됐다. 카사딘은 마법사를 제압하는데 특화된 기동력이 뛰어난 암살자라는 콘셉트를 살리면서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킬에 대대적인 변경이 적용됐다.
카사딘의 패시브효과가 공격속도증가에서 유닛충돌 무시로 변경, Q스킬인 무의 구체는 침묵효과가 삭제됐다. 대신 마법피해 흡수 보호막이 생성된다.
E스킬인 힘의 파동은 피해량이 줄어든 것 외에 큰 변화가 없지만 궁극기인 균열이동의 경우 대대적인 리메이크가 적용됐다.
균열이동은 주문력 대신 최대 마나 계수가 적용되며 중첩이 쌓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두 배로 늘어난다.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기본 마나 소모량과 최대 중첩 수가 줄어든다. 또한 균열 이동으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켜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는다.
아이템 리치베인의 하향역시 이번 패치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그동안 추가 피해 효과가 너무 강력한 위력을 선보였던 만큼 '50(+0.7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가 '기본 공격력의 75%(+0.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로 변경됐다.
리치베인을 주요아이템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챔피언 다이애나, 이즈리얼, 피즈, 트위스티드페이트 등의 일부 스킬은 약간씩 상향됐다.
이밖에 롤 4.4 패치를 통해 다수의 챔피언들의 스킬 밸런스 조정과 아이템옵션 변화, 버그수정 등이 적용됐다.
한편, 롤 패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패치 또 했네", "롤 패치, 너무 자주 해", "롤 패치, 롤 하고 싶어", "롤 패치, 카사딘 리메이크 됐구나", "롤 패치, 카사딘 한 번 해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