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롤 패치 조기 완료, 카사딘 리메이크-리치베인 하향 ‘또 바뀐 점은?’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3-20 10:58


롤 패치 조기 완료

'롤 패치 완료'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업데이트가 조기 완료됐다.

20일 롤 서비스업체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롤 4.4패치 업데이트 내용을 공지, 게임적용을 마무리했다.

이번 롤 4.4 패치에서는 챔피언 카사딘이 리메이크 됐다. 카사딘은 마법사를 제압하는데 특화된 기동력이 뛰어난 암살자라는 콘셉트를 살리면서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킬에 대대적인 변경이 적용됐다.

카사딘의 패시브효과가 공격속도증가에서 유닛충돌 무시로 변경, Q스킬인 무의 구체는 침묵효과가 삭제됐다. 대신 마법피해 흡수 보호막이 생성된다.

W스킬인 황천의 검은 지속 효과로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를 적용하고, 활성화 시 더욱 강력한 추가 마법 피해를 부여하며 카사딘의 마나를 회복시키는 스킬로 변경된다.

E스킬인 힘의 파동은 피해량이 줄어든 것 외에 큰 변화가 없지만 궁극기인 균열이동의 경우 대대적인 리메이크가 적용됐다.

균열이동은 주문력 대신 최대 마나 계수가 적용되며 중첩이 쌓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두 배로 늘어난다.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기본 마나 소모량과 최대 중첩 수가 줄어든다. 또한 균열 이동으로 적 챔피언을 적중시켜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는다.


아이템 리치베인의 하향역시 이번 패치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그동안 추가 피해 효과가 너무 강력한 위력을 선보였던 만큼 '50(+0.7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가 '기본 공격력의 75%(+0.5 주문력)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로 변경됐다.

리치베인을 주요아이템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챔피언 다이애나, 이즈리얼, 피즈, 트위스티드페이트 등의 일부 스킬은 약간씩 상향됐다.

이밖에 롤 4.4 패치를 통해 다수의 챔피언들의 스킬 밸런스 조정과 아이템옵션 변화, 버그수정 등이 적용됐다.

한편, 롤 패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패치 또 했네", "롤 패치, 너무 자주 해", "롤 패치, 롤 하고 싶어", "롤 패치, 카사딘 리메이크 됐구나", "롤 패치, 카사딘 한 번 해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