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드래곤이 4월 1일 신곡 '미치GO'를 특별한 형식으로 발표한다.
라인(LINE)을 접속한 뒤 'GD 스티커(G-DRAGON SPECIAL EDITION)'을 구매하고 지드래곤 공식계정을 통해 다운받은 스티커를 입력하면 신곡 '미치GO'를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신개념 서비스다.
4월 1일 11시 한국,일본, 태국에서 1차 선보이고 전세계 팬들을 위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지난 10년여 간 음악 시장은 음원 중심으로 개편되면서 음원을 PC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하는 것이 보편적인 형태로 정착하게 됐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유저가 급증하고 모바일 시장이 확대되면서, 음악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들이 늘어나면서 스타들도 메신저를 통한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발 빠르게 YG와 '라인(LINE)'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친밀함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 메선저를 통해 음악까지 들을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음악 서비스를 '미치GO'를 통해 시도하게 됐다.
국내 기획사 중 최초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가장 발 빠르게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과 적극적인 프로모션 통해 지드래곤 라인 프로젝트'가 2013년 관련업계에 또 어떤 변화를 주도할 것인지 주목된다.
한편 지드래곤은 30일, 31일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ONE OF A KIND'를 시작하고 팬들을 위해 콘서트장에서 '미치GO'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이번 월드투어는 한국과 일본 등을 포함해 총 8개국 13개도시에서 26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으로 총 55만 관객이 동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서만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4대돔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