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택형의 SSG, 김윤수의 삼성, 심우준의 KT...상무 전역병 효과, 누가 가장 이득일까

김용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14 00:38 | 최종수정 2024-07-14 06:06


김택형의 SSG, 김윤수의 삼성, 심우준의 KT...상무 전역병 효과, …
◇김택형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거꾸로 매달아도, 국방부 시계는 돌아간다.'

군 생활을 한 사람이라면, 군 전역일이 밝았을 때의 기분을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프로야구 선수들은 더 설레지 않을까.

상무에서 군 복무를 한 선수 14명이 병역 의무를 마치고 오는 15일 전역한다.

이들은 곧바로 소속팀에 돌아가, 다시 프로 선수 신분이 된다. 당장 원 소속팀에 큰 힘을 보탤 선수들이 수두룩 하다. 특히 SSG 랜더스, 삼성 라이온즈, KT 위즈 사령탑 입가에 미소가 가득하다.

이번에 상무에서 전역하는 선수는 김택형 장지훈 조요한 김건우(이상 SSG) 이영빈 임준형(이상 LG) 심우준 권동진(이상 KT) 김태경 박동수(이상 NC) 김윤수 박승규(이상 삼성) 추재현(롯데) 허인서(한화) 등 총 14명이다.

그렇다면 어느 팀이 이번 상무 전역병 합류로 전력상 가장 큰 이득을 보게 될까.

먼저 SSG 랜더스를 꼽을 수 있다. SSG는 최근 조병현, 이로운 등 젊은 불펜들이 잘해주고 있지만 노경은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크다.


고효준도 마찬가지. 마무리 문승원도 불안한 가운데 불펜 자원들이 대거 합류하는 게 반갑지 않을 수 없다.

좌완 김택형은 마무리로도 활약했던 검증된 자원.

장지훈도 필승조 역할을 수행하다 군대에 갔다.

조요한은 김원형 전 감독이 야심차게 키우던 장신의 파이어볼러. 제구만 잡히면 무서운 무기가 될 수 있다.


김택형의 SSG, 김윤수의 삼성, 심우준의 KT...상무 전역병 효과, …
◇김윤수  스포츠조선DB
SSG가 양이라면, 삼성은 질로 승부한다.

김윤수, 박승규 모두 당장 투-타에서 1군 활용이 가능한 선수들.

특히 파이어볼러 투수 김윤수에 대한 기대가 크다. 필승조 경험이 있는 강속구 투수. 하지만 상무 입대 전 제구가 문제였다.

하지만 상무에서 선발로 뛰며 180도 다른 선수가 됐다.

올해 상무에서 8승3패 평균자책점 2.43을 찍었다. 퓨처스 다승 1위, 평균자책점 1위, 탈삼진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런 선수를 1군에서 쓰지 않을 이유가 없다. 백정현이 돌아와 맹활약해 5선발 체제가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가운데, 선발 자리 구멍이 나면 곧바로 투입이 될 수도 있고, 올시즌은 불펜으로 써도 이득이다.

삼성은 필승조 오승환, 김재윤, 임창민의 나이가 많아 그들의 체력이 떨어질 것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김택형의 SSG, 김윤수의 삼성, 심우준의 KT...상무 전역병 효과, …
◇심우준  스포츠조선DB
KT도 눈여겨봐야 한다. 주전 유격수였던 심우준이 돌아온다. 이강철 감독은 "당장 와도 경쟁을 해야 한다"며 자리가 없다는 식으로 얘기 하긴 했다.

일단 유격수 자리에는 베테랑 김상수가 잘해주고 있고, 2루는 최근 오윤석이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하지만 강한 어깨를 바탕으로 한 수비력에, 리그에서 거의 가장 빠른 스피드를 보유한 선수를 1군에서 안 쓸 가능성은 낮다. 당장 대주자로만 활용해도, 느림보 군단 KT에는 이득이다.

심우준이 1군 경기 감각을 찾으면, 그가 유격수로 들어가고 김상수를 2루로 돌리는 방안도 생각해볼 수 있다.


김택형의 SSG, 김윤수의 삼성, 심우준의 KT...상무 전역병 효과, …
◇추재현  스포츠조선DB
롯데 외야수 추재현도 다크호스다.

황성빈의 등장으로 롯데 외야 라인 경쟁이 더 치열해진 것 사실이지만, 입대 전 1군 경험도 제법 있고 올해 퓨처스리그 56경기 타율 3할1푼4리 4홈런 29타점 7도루를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펼쳤다.

신일고 시절부터 방망이에 맞히는 능력 하나만큼은 인정을 받았었다.

선수 기용에 색안경을 끼지 않는 김태형 감독의 스타일상, 한 번 눈도장을 받으면 경쟁 판도를 바꿀 수도 있다.


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