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뉴욕 양키스가 2연패 뒤 2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로 다시 올라섰다.
양키스 선발 조던 몽고메리는 6⅔이닝 6안타 5실점하고 교체된 뒤 팀 타선이 역전해 아쉽게도 선발승은 주어지지 못했다. 오클랜드 선발 폴 블랙번은 5이닝 5안타 3실점의 역투에도 불구, 불펜이 역전을 허용해 선발승을 놓쳤다.
양키스는 1회말 앤서니 리조의 우월 솔로포로 선취점을 뽑았다.
양키스는 조금씩 추격에 나섰다. 4회말 선두타자 지안카를로 스탠튼이 블랙번의 78마일 느린 커브를 통타해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아치로 연결했다. 시즌 18호 홈런. 5회에는 2사 2루서 애런 저지가 좌익수 앞 빗맞은 적시타로 1점을 추가해 3-5로 따라붙었다.
양키스는 7회말 마침내 전세를 뒤집었다. 상대 포수의 타격 방해가 2개나 나왔다. 1사후 DJ 르메이휴의 볼넷, 저지의 포수 타격방해 출루, 리조의 사구로 만든 만루 찬스에서 스탠튼이 또다시 포수 타격방해로 출루해 3루주자 르메이휴가 홈을 밟았다. 오클랜드 포수 션 머피는 타자에 바짝 다가앉아 저지와 스탠튼의 스윙이 미트에 걸려 타격방해가 인정됐다. 기록상 실책이다.
양키스는 계속된 1사 만루 찬스에서 조시 도날드슨이 좌측 2타점 2루타를 터뜨려 6-5로 역전했다. 이어 호세 트레비노의 2타점 2루타, 마윈 곤잘레스이 적시타로 3점을 추가해 9-5로 달아났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