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뇌새김 토익’ 앱, 일본 앱스토어 교육 부분 1위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11-14 11:08 | 최종수정 2013-11-14 11:05


교육콘텐츠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 출시한 '뇌새김 토익' 앱이 11월 첫째 주 교육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 리뉴얼 출시된 '뇌새김 토익' 앱이 일본 앱스토어 교육카테고리 무료 분야 1위를 차지했다. 함께 출시한 '뇌새김 회화' 앱은 나란히 2위를 차지해 일본 앱 시장에서 뇌새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일본에서 그림으로 단어 암기력을 높이는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 학습법'이 일본 토익 학습자들에게도 그 학습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는 것이 위버스마인드측의 설명이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스마트 학습기 뇌새김의 일본 진출을 앞두고, 시장 테스트를 위해 앱 시장에 선 출시한 뇌새김 토익 앱이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뇌새김'의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뇌새김 토익' 앱은 일본 내 기존 뇌새김 앱 유저들의 요청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보다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커리큘럼 구성 역시 일본 토익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개편했다.

그림을 통해 단어 암기력을 높여주는 뇌새김 효과 외에도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레벨에 맞춘 학습 진행이 가능하고, 효과적인 학습 스케줄링과 다양한 퀴즈를 통한 암기 테스트 등 학습자의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이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위버스마인드는 적극적인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일본 내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앱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워터베어소프트를 파트너사로 선정하여 일본 유저들의 앱 사용 성향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