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끝나고 겨우 일상 생활에 적응하나 싶더니 어느 새 다가온 추석 생각에 벌써부터 고민이 시작됐다. 한 달여 남은 추석은 바쁜 생활에 교류가 없었던 친인척들을 만나는 즐거운 자리지만 음식 장만과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등의 체력소모가 크기 때문에 건강 관리는 필수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섭취가 간편한 맞춤형 종합비타민
명절은 연휴 끝나고 바로 직장에 복귀해 업무를 봐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그리 달가운 날이 아닐 것이다. 장시간 운전 및 음식 장만과 연휴 내내 손님 대접으로 인한 피로가 누적돼 하루 이틀로는 회복이 되지 않는 탓이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성별에 따른 영양소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맞춤형 종합비타민이다.
피로회복 및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B, C, D, E는 물론 베타카로틴, 엽산, 비오틴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함유했다.
주원료 원산지를 100% 공개한 '비타플렉스'는 영국,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 유럽산 비타민 원료만을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플렉스 포 맨(For Man)은 회사 업무와 스트레스, 회식과 수면부족으로 인해 힘이 없고 활력이 없는 남성들을 위한 종합비타민이다. 체내 결합조직 형성 및 기능 유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C, 비타민B군의 함량을 높여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줘 활력을 되찾는데 효과적이다.
비타플렉스 포 우먼(For Women)은 뼈의 형성과 유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E를 함유, 육아와 직장생활에 지친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현대 여성들의 체질에 맞췄다. 특히 다이어트나 불규칙한 식사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게 어려운 직장 여성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불규칙한 수면 리듬으로 고 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드링크
휴가 후유증으로 수면 리듬에 변화가 왔거나 더운 날씨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에서 불면과 졸음 해소에 도움을 주는 드링크제를 선보였다.
숙면을 돕는 '꿈속으로 양백마리'와 졸음을 방지하는 '정신번쩍 왕올빼미' 등 2종이다. '꿈속으로 양백마리'는 유산균발효물 가바와 녹차 추출물에서 유래한 L-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자일리톨을 첨가해 취침 전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해 헬스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백병원 수면 클리닉팀(박경일 교수)과 임상 실험을 진행한 결과 피실험자의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멘톨과 홍삼농축액이 들어 있어 상쾌하고 진한 홍삼맛을 느낄 수 있고 은은한 솔향이 머리를 맑게 해준다. 피로회복을 돕는 타우린과 '브라질의 인삼'이라 불리는 식물성 카페인 과라나 추출물이 들어 있어 활력을 높여준다.
무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가을 환절기를 위한 건강식품 천호식품 '황기운탕'은 여름 내내 지친 몸을 달래주고, 환절기에 대비해 몸에 활력을 주는 제품이다.
활력 증진에 뛰어난 원료인 황기, 오미자, 맥문동을 품질 좋은 국산 원료로 엄선해 진액으로 추출했다.
황기는 오래전부터 몸이 허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식물로 알려졌으며, 맥문동은 수분을 보충해주는데 뛰어나다. 오미자는 심신에 안정을 줄 뿐만 아니라,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다. 특히, 맥문동은 심을 제거한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전통방식의 옹기에 약 1년간 숙성된 오미자 발효효소를 선별해 담았다.
'황기운탕'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몸에 기운을 채워주는데 효과적이고 쉽게 지치는 사람이나 더위와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건강한 튼튼한 장으로 명절 음식을 걱정 없이 할 수 있어
명절의 풍족한 음식은 연휴 내내 먹은 즐거움을 주지만 기름진 음식의 과다섭취로 인해 소화불량으로 탈이 나는 경우가 많다.
KGC인삼공사가 최근 출시한 '홍삼유산균'은 건강하고 튼튼한 장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6년근 홍삼과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한 홍삼제품으로 정관장의 홍삼분말을 비롯해 특허 받은 유산균을 포함한 총 7종의 유산균을 씹어 먹는 정제로 만들었다.
특히, 주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고, 영양소의 분해 및 흡수를 도와주는 등 인체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한다. 특히, 배변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여성, 음주 후 장이 불편한 남성, 여름철 정장 작용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권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