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업 두잇서베이에 따르면 지난 2월말 기준 전국 남녀 2611명을 대상으로 '외모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형수술을 고민해 본 적 있는가?'라는 질문에 44%가 '그렇다'고 답했다.
성형수술을 하는 이유로는 '외모에 대한 불만을 해결함으로써 자신감이 상승하기 때문'이라는 응답자가 81.3%로 가장 많았고, 취업면접을 위해서(6.2%)라는 응답자도 그 뒤를 이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수술로는 사각턱, 큰 얼굴을 날렵한 V라인 얼굴로 만들어 주는 'V라인사각턱수술'이 꼽힌다. 얼굴형은 가장 훤히 드러나 보이는 부위로 턱 선이 조금만 개선되어도 외모 변화가 매우 드라마틱한 것.
또 귀 밑 턱이 크고 각진 사각턱은 남성적이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쉬우나 V라인 얼굴은 세련되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준다. 이 때문에 면접을 앞두고 면접관들에게 호감형 이미지를 주기 위해 사각턱을 수술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뼈전문 아이디병원이 고안한 'V라인사각턱수술'은 턱을 한번에 깎아 내는 기존의 돌려깎기 식의 사각턱 수술과는 달리 귀 밑의 각진 턱을 절제하는 동시에 넓은 앞턱을 모아주기 때문에 옆모습은 물론 앞모습까지 갸름한 V라인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안면윤곽센터 이지혁 센터장은 "V라인사각턱 수술의 핵심기술은 'T절골'로 과거 암이나 지병의 치료 목적으로 시술되던 것을 성형에 접목한 것이다. 뭉툭한 앞턱을 T절골해 양쪽 끝을 모아주는 방법을 병행해 양 옆 뿐 아니라 정면에서 봤을 때도 갸름한 턱 선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V라인사각턱 수술은 얼굴의 신경선을 피해 T절골을 해야 하는 고도의 수술인 만큼 수술 전 X-ray 검사, 3D-CT촬영을 통해 신경선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연히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 등이 전제돼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