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ITZY, 내년 1월 8일 '불맛' 컴백→두 번째 월드투어 개최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12-04 09:57


[공식] ITZY, 내년 1월 8일 '불맛' 컴백→두 번째 월드투어 개최

[공식] ITZY, 내년 1월 8일 '불맛' 컴백→두 번째 월드투어 개최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ITZY가 2024년 1월 컴백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ITZY의 2024년 첫 컴백을 알리는 어나운스먼트 영상, 스케줄러 이미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먼저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가 흐르는 어나운스먼트 영상은 작은 불씨들이 한데 모여 타오르는 불꽃을 이루더니 이내 폭발할 듯 터지며 앨범명 '본 투 비'를 그려내 시선을 붙잡았다. 뜨겁고도 강렬한 한 편의 영상으로 '불맛 컴백'을 예고한 ITZY가 오는 1월 8일 오후 6시 새 앨범 '본 투 비'를 발매하고 K팝 팬심을 타오르게 한다.

2024년 상반기를 정조준하는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트랙리스트 역시 국내외 팬들을 환호케 한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특히 ITZY가 데뷔 이래 첫 선보이는 멤버 솔로 트랙이 자리해 역대급 신보를 예감케 한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12월 11일 1번 트랙 '본 투 비'의 단체 콘셉트 포토 및 클립을 시작으로 12일~15일 나흘간 멤버 예지, 류진, 채령, 유나의 개인 티저, 18일에는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는다. 이어 20일, 22일, 25일, 27일 멤버 솔로곡 뮤비를 선공개하고 29일과 1월 2일 수록곡 '미스터 뱀파이어'의 콘셉트 포토, 뮤비 티저, 뮤비 본편을 선보인다. 1월 3일에는 대망의 타이틀곡 '언터처블'(언터처블) 콘셉트 포토를, 4일과 5일에는 뮤비 티저를 오픈하고 컴백 당일인 8일 오후 5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앨범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비는 같은 날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ITZY의 새 타이틀곡명은 '언터처블'. 전작 '킬 마이 다웃'에 실린 '논 오브 마이 비즈니스',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곡 '팝!'을 작사한 이스란과 에스파 '드라마), '스파이시'를 작사한 방혜현이 노랫말을 썼고 정국, 레드벨벳,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작업한 마리아 마르쿠스(Maria Marcus)를 비롯한 유수 작가진이 크레디트를 수놓았다. 여기에 '본 투 비', '미스터 뱀파이어', '다이너마이트', '크라운 온 마이 헤드(예지)' '블러썸(리아)', '런 어웨이(류진)', '마인(채령)', '엣, 벗(유나)', '에스컬레이터' 까지 총 10곡이 빼곡히 수록됐고 멤버들은 자신의 첫 솔로곡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음악 역량을 뽐냈다.

컴백 소식과 함께 두 번째 월드투어 개최 소식도 발표돼 전 세계 팬들에게 설렘을 전했다. ITZY는 2월 24일과 2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새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린다. 2022년 8월 서울에서 출발한 첫 월드투어 '체크메이트'는 미국 8개 도시를 도는 미주 투어와 필리핀 마닐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치바, 타이베이, 홍콩, 태국 방콕 등 아시아 7개 지역 공연이 모두 솔드아웃을 달성했다. 대표 히트곡 퍼레이드에 팬들의 염원을 시원하게 해소하는 수록곡 무대까지 'K팝 대표 퍼포머' 진가를 발휘한 ITZY가 2024 새 월드투어에서 명성을 잇는다.

최근 ITZY는 빌보드가 발표한 2023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서 '체셔'와 '킬 마이 다웃'으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 오른데 이어 그룹 메가 히트곡 '워너비'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골드 인증을 받는 등 월드와이드 인기를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컴백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