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홈쇼핑 황태자' 염경환, 연봉이 30억?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대값 날아가…김구라에 '별거' 권유도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2-28 08:44 | 최종수정 2023-02-28 08:45


[종합]'홈쇼핑 황태자' 염경환, 연봉이 30억?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
사진 출처=SBS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홈쇼핑의 황태자' 염경환이 연봉 30억 설에 대해 밝혔다. 2022년 902개 방송에 출연한 그는 남자들의 로망인 P사 스포츠카를 두대나 살 정도 재력을 자랑한다.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대값이 날라갔을 정도니, 한달에 수억은 버는 셈인 거다.

27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는 '연봉 30억의 사나이' 염경환의 새로운 반쪽이 최초로 공개됐다.

이날 염경환은 "최초로 공개한다"면서 장인 어른과 같이 살고 있음을 공개했다

염경환은 "흔히 그런 표현을 하지 않나, 각방과 각집? 우린 아예 다른 집"이라며 "아래층에 아내와 장모님과 아이 둘이 살고 있다"고 했다. 제작진은 조심스럽게 최초 층간부부 등장에 "혹시 별거하시는 거냐"며 질문하자, 염경환은 "그저께는 풀빌라 여행을 다녀왔다. 별거도 아닌 별거 아닌 것도 아닌 윗집 아랫집 나눠 사는 게 맞다"고 정정했다.

이렇게 살게 된 이유는 아이들이 크면서 대식구가 같이 지내기에 공간이 부족했기 때문. "원래는 한 집에서 장인 장모님과 함께 살다가 아이들이 많이 컸다. 첫째가 고3인데 너무 예민하다. 둘째도 초3이라 아이 방이 필요했다"면서 "방이 부족해서, (아내에게) 위로 올라가겠다 그랬더니 '굿 아이디어네' 했다"고 설명했다.


[종합]'홈쇼핑 황태자' 염경환, 연봉이 30억?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
사진 출처=SBS
이날 장인이 차려준 아침 식사를 마친 뒤 염경환은 홈쇼핑을 보며 공부를 시작했다. "틀면 일타 강사들이 나온다. 방송이 교재다. 멘트 좋은거 있으면 적어서 내 것으로 만든다"라며 '연봉 30억'의 비결을 밝혔다. 그는 "홈쇼핑에서 기록이다. 한 달 동안 홈쇼핑 방송 108개를 한 적이 있다"는 염경환은 2022년 902개 방송에 출연, 국내 홈쇼핑 방송사를 싹슬이 했다.

수입에 대해선 "연봉 30억?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라고 했으나, 만만치 않은 눈치.

절친인 김구라은 "염경환이 남자들의 로망인 P사 스포츠카를 샀다. 근데 아내가 타고 다녀서, 결국 아내꺼도 하나 사줬다"라며 만만치 않은 재력을 입증해줬다.


홈쇼핑의 황태자 답게 방송사 마다 주차 자리 구역까지 꿰차고 있는 염경환은 대기실이 아닌 차에서 대기했다.

이어 "코로나에 걸리지 않으려고 백신 접종을 5차까지 맞았는데, 결국 마지막에 걸렸다"면서 "일주일 격리하면서 21개 스케줄이 다 날라갔다. 아마 중형차 한 대값은 될거다"라고 토로했다. 연봉 30억이 얼추 맞는 셈.

이에 차에는 각종 필수 용품부터 간식까지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췄다. 염경환은 열정적인 방송 후 회의에서도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며 연봉 30억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염경환은 메이크업부터 의상, 운전까지 본인이 다 준비하고 이동하며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했다. 그는 "소속사가 없다. 명함도 없다. 업체끼리 연락처를 공유해 연락이 온다"면서 "중간유통이 없다. 그러다 보니 일이 끊기지 않고 꾸준히 들어온다"라고 설명했다.


[종합]'홈쇼핑 황태자' 염경환, 연봉이 30억?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
사진 출처=SBS
이 아쁜 와중에도 염경환은 둘째의 픽업을 맡아하기도. 염경환의 둘째 은우 군은 사격 꿈나무로 성장 중인데, 이날 염경환이 아들에게 "아빠가 아랫집 내려가서 살까?"라고 묻자 단호히 거절했다. 은우 군은 "그럼 엄마가 싫어할걸?"이라며 "기침 소리가 너무 크다, 성격이 별로 안 맞는데"라고 정확히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이날도 하루 5개의 스케줄을 소화한 염경환은 저녁 10시에 방송사 인근 모텔로 '퇴근'을 했다. 아침 일찍인 생방송을 위해 방송국 앞 모텔을 잡은 것. 이에 절친 김구라와 아들 그리가 방문, 이야기 꽃을 피웠다.

"열심히 사는 원동력이 가족"이라고 밝힌 염경환은 "(각집살이가) 편안하고 행복하다. 아내랑 사이도 더 좋다. 밖에서 만나서 데이트하는 연애할 때 느낌이 난다"면서 "부부가 싸우는게 왜 싸우는지를 생각해봐. 맨날 붙어있으니까 싸운다"며 김구라에게도 별거를 권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종합]'홈쇼핑 황태자' 염경환, 연봉이 30억? 일주일 쉬면 중형차 한…
사진 출처=SBS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