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독의약박물관, 성태진 작가와 함께하는'아티스트 토크' 참석자 30일부터 모집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1-29 10:00 | 최종수정 2022-11-29 10:00



한독의약박물관이 내달 17일 진행되는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를 11월 30일부터 모집한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에서 성태진 작가와 진행하고 있는 'My Hero'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이다. 한독의약박물관에서 12월 17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11월 30일부터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인간 태권브이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성태진 작가와 기획전을 관람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내년 1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생명갤러리 'My Hero'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 작품의 주요 소재인 '영웅'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성태진 작가는 태권브이를 강철로봇이 아닌 우리와 함께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인간적인 영웅의 모습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단 한 점의 작품을 목판으로 조각하는 모노타입 판화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독특한 구성과 소재, 화려한 색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y Hero'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의 잘 알려진 판화 작품뿐 아니라 짧은 털실을 촘촘히 박아 만드는 러그 작품, 미디어아트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작품 등 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이번 기획전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볼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객에게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와 딱지로 구성된 플레이 굿즈, 엽서 4종 세트로 구성된 아트 굿즈를 증정하며 한독의약박물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기획전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