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UCL인터뷰]승장 과르디올라 감독 "어려웠지만 좋은 결과"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2-04-06 07:15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승리에 만족해했다.

맨시티는 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21~2022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가 끝난 후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같은 톱팀을 상대로 믿을 수 없는 플레이를 했다. 어려웠지만 좋은 결과"라고 기뻐했다. 이어 "두번째 골과 세번째 골을 넣을 찬스가 있었다. 선수들이 잘해줬고 제수스와 포든은 팀에 에너지를 주입했다. 그릴리시 역시 볼 간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선수 교체에 만족한 모습이었다. 그는 후반 23분 제수스, 포든, 그릴리시를 넣었다. 그리고 2분 뒤 케빈 더 브라이너가 결승골을 넣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선수 교체를 할 때 뭔가 더 나아질 것을 기대한다. 때로는 그렇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UCL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팀을 상대로 그런 것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차전 원정에 가서도 골을 넣기 위해 노력하겠다. 그리고 이기도록 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