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커` 호아킨 피닉스 "기존 조커+조커 연기했던 배우들 참고하지 않았다"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9-09-26 18:42 | 최종수정 2019-09-26 18:42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 연기에 대해 이야기 했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조커'(토트 필립스 감독) 언론시사회 및 라이브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라이브 컨퍼런스에는 토드 필립스 감독과 주연배우 호아킨 피킥스가 참석했다.

호아킨 피닉스는 히스 레저 등 앞서 조커 역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 중에 참고한 부분이 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팀 버튼의 '배트맨'과 '다크나이트'도 모두 봤다. 저희도 독특하고 특별한 조커를 표현하고 싶었다. 조커만의 역사와 인생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서 기존의 전임자들과 기존의 조커를 많이 참고하지는 않으려고 했다"고 답했다. 이어 "조커라는 캐릭터가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캐릭터인지는 인지하지 못했는데 토론토에서 많은 질문을 받아서 그제서야 깨닫게 됐다. 감독님이 조커만의 세계에 대해 매우 잘 이해하고 특별하게 이해하고 계셨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믹스 영화 속 캐릭터를 내세운 영화 사상 최초로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행오버' 시리즈를 연출했던 토드 필립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호아킨 피닉스, 재지 비츠, 로버트 드 니로, 프란시스 콘로이, 브래드 컬렌 등이 출연한다. 오는 10월 2일 개봉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