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샤이니, 이번주 끝으로 국내활동 마무리. 일본 투어 나선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04-16 08:38 | 최종수정 2012-04-16 08:40


샤이니. 사진제공=SM

샤이니가 지상파 음악 순위 프로그램을 석권하며, 한 달 가량의 짧은 한국 활동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샤이니의 미니 앨범 타이틀 곡 '셜록'은 KBS2 '뮤직뱅크' 2주 연속 1위(4월 6일, 13일)에 이어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에 해당하는 뮤티즌 송을 차지했다.

또한 지난달 21일 출시된 샤이니의 미니앨범 '셜록'은 가온 차트가 집계, 발표한 3월 앨범 차트에서 발매 열흘 만에 무려 13만537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당당히 1위를 차지, 샤이니의 새 음반을 기다려온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시키기도 했다.

더불어 샤이니는 미니앨범 '셜록'으로 미국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8위, 빌보드 차트 월드 앨범(World album) 부문 9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프랑스TV 카날 플뤼(CANAL plus)의 유명 토크쇼 '르 쁘띠 주르날(Le Petit Journal)'에도 '셜록' 뮤직비디오가 소개되는 등, 글로벌적인 인기와 높은 인지도를 확인시킨 바 있다.

게다가 샤이니는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가 선사한, 파워풀하고 획기적인 퍼포먼스를 소화하면서도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음악 팬들의 찬사와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는 상황.

이처럼 뜨거운 인기에 샤이니는 컴백 당시 예고했던 4주 활동에서 1주를 연장, 이번 주 음악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끝으로 '셜록'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셜록'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팬들의 아쉬움은 더욱 클 전망이다.

한편, 샤이니는 4월 25일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전국 아레나 투어 'THE FIRST JAPAN ARENA TOUR SHINee WORLD 2012' 를 펼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