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장애인체육회, 리그전 선정 서류평가 안내 실시

박상경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23 11:36


장애인체육회, 리그전 선정 서류평가 안내 실시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2025년 장애인종목 리그전 지원사업 서류평가 안내 실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27일까지 '2025년 장애인종목 리그전 선정을 위한 서류평가 안내'를 실시한다.

이번 서류 평가는 2024년 리그전을 운영했던 종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리그전 운영종목 조기 선정을 통해 유연한 리그 일정을 수립하고 행정 절차를 간소화 하고자 도입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종목 리그전 지원 사업은 2025년부터 지원종목이 기존 8개에서 11개로 확대된다. 이를 통해 국내 장애인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이 한 층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리그전 중계는 지상파 및 인터넷 플랫폼(KPC-TV, 유튜브 등)을 통해 확대되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장애인스포츠의 감동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를 위한 서류 접수는 1월 초까지 진행되며, 1월 중순 심사를 거쳐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사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육성부로 문의하면 된다.

키르기스스탄NPC 임직원, 이천선수촌 방문교류

키르기스스탄 패럴림픽위원회(NPC) 임직원 6명이 24일 이천선수촌을 방문하여 교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방문은 양국 간 장애인 스포츠의 발전과 협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대한민국의 장애인 스포츠 인프라와 운영 체계를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키르기스스탄 방문단은 이천선수촌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의 기관 소개를 듣고, 선수촌 내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나아가 양국 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과 상호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하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방향도 협의할 계획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