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번 주말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오세훈 시장도 참가

기사입력 2024-05-29 11:22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해 한강에서 수영하고 있다. 2023.10.8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틀간 수영·자전거·달리기…'3종 경기' 9천800명 신청·200명 당일 접수

뚝섬한강공원 곳곳 시민 참여 '펀 체험존' 운영…"서울 대표 여름 축제로"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이번 주말(6.1∼2)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각자 체력 수준에 따라 코스를 골라 이틀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 3가지 종목을 완주하는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등으로 구성됐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3종 경기에는 스포츠 마니아로 알려진 오세훈 서울시장도 참여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지난 달 23일부터 3종 경기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한 달여 만에 9천800명이 참가 신청을 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시는 사전 신청을 못 한 시민을 위해 당일 선착순 200명 현장 신청을 받는다.

당일 사전 등록 부스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확인 팔찌를 배부하며 이 팔찌가 있어야 모든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고 모든 참가자는 수영복과 수영모도 지참해야 한다.

축제가 열리는 뚝섬한강공원 일대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펀(FUN) 체험존'도 운영된다.

서울시민체력장, 한강운동회 같은 생활운동, 무소음 DJ 파티, 라이브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체험존 참여를 원하는 경우 서울시 체육포털(https: //sports.seoul.go.kr)에서 사전 접수하거나 현장 접수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시는 축제 장소 곳곳에 안전요원, 수상구조 요원, 의료진 등 안전관리 인력도 다수 배치할 계획이다.

올해 4∼5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한강 수질 적합 검사를 실시한 결과, 안심하고 수영을 즐겨도 되는 '매우 좋음' 평가가 나왔다고 시는 덧붙였다.

또 이번 축제에는 매일 1만명 이상 경기 참여자와 시민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뚝섬한강공원 방문 때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시민 누구나 다채로운 방법으로 여유와 힐링을 즐기며 한강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서울시 대표 여름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