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역대 최대 규모 호평 속 성료

기사입력 2023-08-14 17:00

[촬영 이상학]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촬영 이상학]
"열기 이어가 내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도 차질 없이 개최"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2023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가 7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14일 오후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7일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부터 본경기에 들어간 이번 대회 규모는 모두 60개국 3천200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경기는 품새와 겨루기, 격파 3종목이 열렸다.

주요 경기 결과로 한국 남자 경량급 간판선수 장준(한국가스공사)이 춘천코리아오픈 -63kg급 정상에 오르며 올림픽 랭킹포인트 20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선수 기량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또 화려한 발치기와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는 태권무 페스티벌에서는 용인대 시범단이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대회에서 처음 부대행사로 7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춘천 맥주축제에는 경기를 마친 선수와 임원 등 약 2천여명이 찾아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특히 대회 기간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라 야외 부스를 사전에 모두 철거해 큰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춘천시는 선수단과 가족 등이 이번 대회를 통해 지출한 숙박비와 식비 등으로 약 40억원가량 소비된 것으로 추산한다.

윤병근 조직위 총괄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춘천이 명실상부 세계태권도의 중심지임을 확인했다"며 "이번 대회 열기를 그대로 이어가 내년에 열리는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도 차질 없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