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스포츠로!일상으로!" 문체부,24~30일 스포츠주간...다시 돌아온 스포츠의 봄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2-04-22 10:17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24~30일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체육단체와 함께 '2022년 스포츠주간'을 시행한다.

지난 2월 11일 시행된 '스포츠기본법' 제27조에 따라 올해부터 기존 '체육주간'이 '스포츠주간'으로 이름을 바꿨다.

올해 60번째를 맞이한 스포츠주간에는 '스포츠로! 일상으로!'라는 표어 아래 국민들이 운동을 통해 체력과 건강을 증진하고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행사를 마련했다.

대한체육회는 운동과 환경보호를 접목한 '스포츠주간 친환경(ECO WEEK, 에코 위크)' 행사(4월22~30일)를 이어간다. 대한체육회이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가수 '노라조' 안무에 맞춰 SNS에 율동 영상을 올리면 우수 참여자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슈퍼 100' 행사(4월 25일~5월 23일)를 진행한다. '#나를 깨우는 움직임'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운동 사진을 등록하는 '나를 깨우는 움직임' 행사(4월25일~5월8일)도 열린다.

아울러 문체부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관람문화와 여가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4월에 개막한 한국프로야구(KBO)대회뿐만 아니라 축구, 농구, 배구 등 프로스포츠 관람 할인권을 7월까지 배포한다. 할인권을 사용하면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인터넷과 구단별 온라인 입장권 예매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최대 50%(7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국민체력인증센터(국민체력100)는 25일부터 온라인 가입자, 국민체력 인증, 스포츠활동 인증, 체력증진교실 참여자 등에 대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해당 마일리지를 문화상품권 등으로 보상하는 '스마일 포인트' 행사를 시작한다.

초등학교 14개교가 가상공간을 통해 공 던지기, 야구, 양궁 등 경기를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르는 가상현실 스포츠대회 '리그 오브 스포츠(League of Sports)'도 25~29일 열린다. 문체부는 우리 학생들이 미세먼지, 감염병 등의 제약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초등학교와 청소년 공공(체육)시설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보급하고 있다. 현재 이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459개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스포츠주간'을 맞이해 국민들이 그동안 코로나19로 쉬었던 운동을 다시 시작하고, 따뜻한 봄날에 가족과 함께 프로스포츠 경기도 관람하면서 일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