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체육회 "스포츠혁신위, 스포츠인권 권고 적극 수용"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08 15:29


문체부 스포츠혁신위, 인권침해 근절 첫 권고 발표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체육회가 스포츠 인권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혁신위원회의 권고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다.대한체육회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혁신위원회의 1차 권고문 발표와 관련, 엄중한 책임을 느끼며 동 권고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체육인의 인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협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올해 초 국가대표 선수에 대한 성폭력 의혹 사건으로 촉발된 체육계의 고질적인 인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추진 중에 있다'면서 '중대한 성추행에 대한 징계 기준 강화 등 가해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한편, 주요 위원회(스포츠공정위, 선수위, 여성체육위)에 인권전문가 포함 의무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및 타 국가 올림픽위원회와 스포츠인권 분야 협력 체계 구축, 스포츠인권 가이던스의 전면 개정 등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체육회는 지난 2월부터 체육시스템 혁신위원회(4개 소위원회 포함)를 구성해 체육계 체질 개선을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 대한체육회는 스포츠 인권 확립을 위한 현장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 교육 프로그램 및 체육인 대상 교육센터 설립도 추진중이다. 체육회는 '이번 인권 침해 사건을 계기로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등 체육단체와 현장의 인식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재확인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 필요성을 절감함에 따라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 마련, 체육인 대상 교육센터 설립 등 방안을 모색 중'이라면서 '교육센터 설립과 관련해서는 향후 타당성 조사를 거쳐 문체부 및 국회와 적극 협의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