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태환 응원해, 6년만의 세계선수권 출전...SNS응원이벤트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7-07-20 11:05



박태환의 '6년만의 세계수영선수권 도전'을 앞두고 전국민이 함께하는 '#박태환 응원해' 응원 이벤트가 시작된다.

세계적 명사들과 스타들의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수영선수권에 출전하는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를 릴레이 응원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레뱅 뮤지엄에는 박태환의 밀랍인형이 전시돼 있다. 그레뱅 뮤지엄은 최근 박태환 후원을 결정한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와 함께 새로운 수영복으로 밀랍인형 의상을 교체했다. 이를 계기로 박태환을 아끼는 국민들과 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응원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달 로마 '2017 세테콜리 대회'에서 자유형 200m와 400m 2관왕에 오른 박태환은 23일 자유형 400m예선전을 시작으로 2011년 상하이세계선수권 이후 6년만에 세계선수권 메달에 도전한다.


박물관 현장에서 '#박태환응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태환 밀랍인형과 함께 현장에 비치된 응원패널을 활용해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 #박태환응원해 #박태환 #그레뱅뮤지엄을 달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박태환 공식 후원사인 아레나의 2017 국가대표 백팩, 선수용 수경, 실리콘 수모, 방수팩, 비치타올 등을 증정한다.

21일부터는 '결승 진출 공약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태환이 출전하는 3종목(자유형 200m, 400m, 1500m) 중 한 종목 이상 결승에 진출할 경우,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그레뱅 뮤지엄 티켓(2매)과 박태환 친필 사인이 담긴 사인지를 30명에게 증정한다. 그레뱅 뮤지엄 공식 페이스북의 박태환 인터뷰 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박태환 블랜더 보틀'도 선보인다. 운동, 나들이, 외출시 쉽고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보틀로, 판매 수익금은 수영 꿈나무 발굴을 위한 PTH 스위밍프로그램(Swimming Program)및 박태환재단 설립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그레뱅 뮤지엄 1층에 위치한 샵 그레뱅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결전을 앞두고 지난 18일 부다페스트 현지에 입성한 박태환은 응원 이벤트에 고마움을 표했다. "그레뱅 뮤지엄은 나와 똑같이 생긴 밀랍인형이 있는 곳이다. 이번에 내 밀랍인형도 새로운 수영복을 입고 대회 출전 준비를 마쳤다"면서 "많은 분들이 보내주시는 성원과 응원의 힘으로 이번 대회에서 더욱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