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1회 전국 생활체육 닭싸움 대회 개최

하성룡 기자

기사입력 2012-11-22 13:45



사단법인 대한닭싸움협회(협회장 정운천, 이하 닭싸움협회)가 24일 9시부터 19시까지 서울 올림픽 공원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제1회 전국 생활체육 닭싸움 대회를 개최한다.

제1회 전국 생활체육 닭싸움 대회(이하 대회)는 총력전, 왕중왕전, 서바이벌전 총 3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32개 대학 및 일반팀이 참가신청을 완료, 남자 22개팀, 여자 10개팀이 모여 치열한 닭싸움 경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32개팀의 치열한 닭싸움 대회와 함께 경기장 앞 한얼광장에서는 치킨 및 육가공식품 등을 맛 볼 수 있는 시식코너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000여 만원 상당의 상금과 치킨교환권, 치킨선물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의 자세한 정보는 (사)대한닭싸움협회 홈페이지(http://www.dakssau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한닭싸움협회에서 운영하는 facebook 페이지(http://www.facebook.com/dakssaum)에서는 퀴즈이벤트와 UCC공모전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통놀이인 닭싸움에 대한 대중의 많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대회주최, 주관사인 닭싸움협회는 지난 3일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협회 창단식을 통해 "전통놀이문화인 닭싸움을 계승, 발전시켜 국민정서 함양과 체력향상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생활체육으로 육성, 재미있는 학교체육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정식 출범을 선포하였다. 지난 협회 창단식을 통해 신임 협회장으로 추대된 정운천 前 농림식품수산부 장관을 추대하였다. 신임 협회장으로 추대된 정운천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정서 함양과 체력향상에 기여하고 현대적인 스포츠로 승화시켜 국민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