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몬스타엑스 주헌, 믹스테이프 '싸이키' 전세계 16개국 아이튠즈 1위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10-11 16:11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몬스타엑스 주헌의 새 믹스테이프가 전 세계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지난 10일 주헌의 네 번째 믹스테이프 '싸이키(PSYCHE)'가 미국, 호주,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탈리아, 멕시코, 뉴질랜드, 스페인, 루마니아, 터키, 브라질, 스웨덴, 폴란드, 칠레, 덴마크 등 전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고, 총 30개국에서 TOP 10에 안착했다. 또 칠레, 루마니아, 인도, 핀란드 등 4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면서 총 15개국의 TOP 10에 당당히 자리했다. 여기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2위까지 차지하면서 전 세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타이틀 '싸이키'는 미니멀한 드럼의 변주에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인 곡으로, 인생의 성패를 싸이키 조명으로 표현했다. 파워풀하고 야성적인 래핑으로 주헌의 카리스마가 그대로 담겼다. 더블 타이틀 '스모키'는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복잡 미묘한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를 가진 주헌의 서정적인 보컬을 새롭게 느낄 수 있다.

이번 믹스테이프에서 주헌은 7개의 수록곡 전곡을 자작곡으로 담아 솔로 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써 음악적 재능을 선보였다. 특히 강렬한 멜로디와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로 감동을 더했다.

주헌은 지난9일 글로벌 무료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와 아이튠즈 등을 통해 전곡을 자작곡으로 수록한 네 번째 믹스테이프 '싸이키'를 발표 하면서 더욱 깊어진 음악적 세계를 드러내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