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티웨이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특허 획득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12-03 12:19 | 최종수정 2024-12-03 12:31


티웨이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특허 획득

티웨이항공이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티웨이플러스'에 대한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항공업계 최초로 도입한 '구독 기반의 항공사 멤버십 서비스'에 관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특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2월 전통적인 항공사 마일리지 포인트 제도와 달리, 구독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구독 기반 멤버십 서비스인 티웨이플러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티웨이플러스는 항공사 시스템과 연계된 멤버십 플랫폼을 통해 사전 좌석 무료 제공부터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기회까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독 회원 전용 프로모션 사전 예약 기회 제공, 회원 초청 크루 클래스 등 구독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6월에는 유럽 장거리 노선 취항에 따라 멤버십 개편을 통해 라이트, 베이직, 프라임, 플래티넘 네 가지 멤버십 등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웨이-e카드 1회 사용 금액을 상향 조정하고 국제선 수하물 혜택을 강화하는 등 혜택의 범위를 대폭 확대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통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