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카마로부터 미니 클럽맨까지..올해말 단종될 차량은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10-09 08:16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2024년 10월에 들어서면서 2025년형 모델이 속속 전시장에입고되고 있다. 그러나 동시에 많은 차량들이 2025년 새해를 맞이하지 못하고 단종될 예정이다. 올해만 해도 최소 20종 이상이이미 단종 대기 상태에 들어섰다.



아래는 올해를 끝으로 단종될주요 모델이다.



알파로메오 줄리아 콰드리폴리오

알파로메오의 줄리아 콰드리폴리오가 가솔린 엔진과 함께 마지막을 맞이한다. 알파로메오의 북미 사업부 책임자인 래리 도미니크는 “향후 몇 년내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콰드리폴리오가 부활할 수있다”고 언급했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 역시 올해를 끝으로 단종된다. 알파로메오는 가솔린 엔진에서 벗어나 배터리 구동의 전기차나 PHEV 모델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505마력의 고성능 SUV를 단종시키기로 결정했다.



아우디 A4

아우디는 라인업을 축소하고 있다. A4는 1994년부터 아우디의 주요 모델로 자리 잡아왔다. 하지만 적어도 내연기관 모델로는 A4를 더 이상 볼 수 없게 됐다. 몇 년 내에 아우디는 A4를 EV 형태로 부활시킬 가능성이 있다.



아우디 A5 쿠페 / 카브리올레

A5 쿠페와 카브리올레도 A5 세단 출시와 함께 라인업에서 빠지게 됐다. 2007년 첫 출시 이후 지속되던 이 두 모델은 더 이상 아우디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된다. A5 카브리올레는 아우디 라인업에서 마지막으로 남아 있던 컨버터블이기도 했다.



BMW X3M 컴페티션, X4M 컴페티션

BMW X3M

BMW는 X3M의 단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그 징후는 분명하다. 새로운 X3는 M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대신 BMW는 차세대 고성능 SUV인 전기 iX3 M(가칭)에 집중할 계획이다.



부가티 시론

시론후속 모델인 트루비온의 등장은 시론의 끝을 의미한다. 부가티 시론은 8년 동안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수십 가지 변형 모델을 출시했다. 한때는 시속 304.8마일(약 491km/h)이라는 세계 기록 속도를 자랑하기도 했다. 상징적인 W-16 엔진을 탑재한 시론은 많은 이들에게 기억될 것이다.



부가티 시론

쉐보레 카마로

작년에 쉐보레는 4기통 카마로를 단종시켰다. 2025년에는 카마로 전체 라인업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예정이다. 2023년 12월 마지막 6세대 모델이 생산을 종료했다. 이제 남아 있는 2024년형 모델만이 딜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쉐보레 말리부

말리부 역시 11월에 공식적으로 마지막 생산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는 새로운 볼트 EV가 자리를 대신할 것이다.

쉐보레 말리부

피스커 오션

피스커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어려움을 겪었다. 끝내 피스커는 6월에 공식적으로 파산 신청을 했다. 자연스럽게도 피스커 오션도 함께 사라지게 됐다. 때문에 이 전기 SUV의 2025년형 모델을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포드 이스케이프

포드 이스케이프는 작년에 14만 대 이상 판매되며 미국에서 25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었다. 그러나 이 정도 수치로는 이 소형 SUV가 계속 시장에 존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약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스케이프는 올해 말에 단종될 예정이다.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는 Q60 쿠페에 이어 Q50 세단도 2024년 이후 단종할 예정이다. 이는 브랜드 내 남아 있던 마지막 세단으로 인피니티는 이제 크로스오버와 SUV에 집할 예정이다.



재규어 F-타입

재규어 F-타입은 이번 달 초 마지막 생산을 끝으로 단종될 예정이다. 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재규어의 사랑받는 스포츠카는 이제 전기차 전환을 앞두고 단종된다.



마세라티 르반떼

마세라티 기블리, 르반떼, 콰트로포르테

마세라티는 기블리와 르반떼, 콰트로포르테를 모두 단종할 예정이다. 기블리는 11년간 시장에 있었지만 이제 전기차 혹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대체될 예정이다. MC20, 그레칼레 그리고 그란투리스모가 남은 마세라티 라인업을 구성하게 된다.



미쓰비시 미라주

해치백과 세단 버전의 미쓰비시 미라주는 2024년 말에 단종될 것으로 예상된다. 1만7955달러(약 2420만원)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차량 중 하나지만 구식 플랫폼과 부족한 성능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니 클럽맨

미니의 새로운 라인업에서는 클럽맨을 볼 수 없게 된다. 2024년에는 여전히 구매 가능하지만 미국에서 100대 미만의 파이널 에디션만 판매하고 이후 미니 클럽맨은 단종된다.



2024 닛산 R35 GT-R

닛산 GT-R

닛산 GT-R은 오랜 기다림 끝에 2024년 10월을 마지막으로 미국 시장에서 단종된다. GT-R은 스카이라인 에디션과 타쿠미 에디션 두 가지 특별 트림을 통해 그 긴 역사를 기리며 마지막을 장식한다.



닛산 타이탄

픽업트럭 시장에서 대체로 성공적인 모델들이 많은 가운데 닛산 타이탄은 올해를 끝으로 단종예정이다. 닛산은 2023년에 2만 대도 채 팔리지 않은 타이탄을 더 이상 생산하지 않기로 했다.



토요타 수프라 4기통

6기통 수프라는 몇 년 더 유지될 예정이지만 4기통 모델은 올해를 끝으로 단종된다. 토요타는 2025년 모델 출시를 앞두고 4기통 수프라의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판매 부진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볼보 S60 B5

볼보 S60

전기차로의 전환에 힘쓰고 있는 볼보 역시 가솔린으로 구동되는 S60 중형 세단을단종한다. S60은 2000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3세대 모델은 2019년에 출시됐다. S60이 올해 말애 단종되면서 볼보는 전기 SUV인 EX90에 생산을 집중할 예정이다.



김태원 에디터 tw.kim@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