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이 내년 2월에 강남에서 영등포로 둥지를 옮긴다.
새 사옥은 영등포시장 사거리에 있는 지하 5층, 지상 8층 규모의 KB영등포타워다. SSG닷컴은 자회사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과 함께 단독으로 해당 건물을 쓰게 된다.
KB영등포타워는 최근 준공한 신축 건물로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5호선 영등포시장역, 2호선 문래역 등 역세권에 자리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타임스퀘어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SSG닷컴의 사옥 이전은 약 2년 반 만이다.
2018년 이마트에서 분리돼 별도 법인이 된 SSG닷컴은 종로 센트로폴리스에 있다가 지난 2022년 7월 자회사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과 함께 역삼동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긴 바 있다.
SSG닷컴은 법인 설립 이후 흑자전환을 하지 못해 지난해부터 수익성 중심의 사업 개편과 고강도 비용 절감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사옥 이전도 그 과정의 하나다. 영등포 신사옥의 임대료는 현재 사용 중인 센터필드의 절반 이하로 알려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위기 극복과 지속 성장을 위해 본사를 이전하기로 결정했다"며 "임직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남은 기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