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우리은행, 외국인 유학생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방지를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4-08-18 16:15


우리은행, 외국인 유학생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방지를 위한 금융사기 예방…

우리은행이 지난 16일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외국인 유학생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방지를 위한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금융사기 정의 △보이스피싱 주요 사례 및 예방법 △대한민국 금융기관 소개 △계좌개설 및 금융기관 이용 등의 콘텐츠로 진행하였으며, 외국인 유학생들의 강의 이해를 돕기 위해 외국어가 능통한 직원이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보상보험'도 소개했다.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보이스피싱 보상보험'은 우리은행의 모든 고객이 제휴사 보이스피싱 예방앱 '싹다잡아'를 설치한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고, 보상한도액은 피보험자 1인당 300만원이다.

우리은행은 8월 16일 성균관대를 시작으로 단국대(8월 30일), 연세대 미래캠퍼스(9월 2일)를 방문하여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해당교육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정현옥 금융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은 "최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기통신 금융사기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학교와 협의해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