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플러스 비즈] '댕냥이'는 더 덥다!…반려동물 '더위 사냥' 제품 출시 봇물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4-08-08 18:13


'사람도 더운데, 반려동물은 오죽할까.'

전국을 달구는 폭염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고, 열대야도 계속되고 있다. 물론 사람만 더위로 고통받는 것은 아니다. 온 몸이 털로 뒤덮인 강아지와 고양이 역시 기초체온이 사람보다 높은데다, 체온을 낮추는데 시간이 걸려 온열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당연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겐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자칫 면역 기능이 떨어지면 각종 질환에도 취약해질 수 있기에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 업계에선 각종 서비스와 영양제, 쿨링 제품 등을 선보이며 한여름 건강 챙기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플러스 비즈] '댕냥이'는 더 덥다!…반려동물 '더위 사냥' 제품 출시…
 ◇에이아이포펫의 반려동물을 위한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사진제공=에이아이포펫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말라세치아균이 번식하기 쉬운 여름철에는 반려동물이 각종 피부질환에 시달리기 쉽다. 말 못하는 반려동물의 경우 질환이 생기거나 이상이 있어도 알아채기 쉽지 않기 때문에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서비스를 활용하면 집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반려견·반려묘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에이아이포펫이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기반 토털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는 스마트폰으로 반려동물의 눈과 피부, 치아, 걷는 모습 등을 촬영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건강 이상 징후를 알려준다. 이를 토대로 수의사와 1대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플러스 비즈] '댕냥이'는 더 덥다!…반려동물 '더위 사냥' 제품 출시…
 ◇일동후디스가 반려묘를 위해 출시한 프리미엄 영양제 '후디스펫 활력케어'. 사진제공=일동후디스
무더위에 지친 반려묘를 위해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펫 영양제 신제품인 '후디스펫 활력케어'를 출시했다. 반려묘의 두뇌, 인지, 피부&피모, 혈행 건강을 위한 기능 설계는 물론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까지 더해 펫 영양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플러스 비즈] '댕냥이'는 더 덥다!…반려동물 '더위 사냥' 제품 출시…
 ◇반려동물을 위한 웰크론의 냉감 방석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 사진제공=웰크론
스스로 체온 조절이 힘든 반려동물의 더위를 식혀줄 쿨링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웰크론은 최근 반려동물 전용 냉감 방석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을 출시했다. 열 전도성이 뛰어난 접촉냉감원단을 사용해 반려동물의 체열을 빠르게 흡수·분산·방출하는 기능성 냉감 방석이다.

BYC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반려견용 쿨웨어 '개리야스' 여름 신제품을 내놓았다. 강화된 냉감 기능에 친환경 항균 방충제 가공처리로, 모기와 진드기 등 해충 퇴치에 유용하다고 BYC는 전했다. 레트로 감성을 살린 디자인의 냉장고파자마, 쿨런닝 플러스, 쿨스카프, 모시메리 과수원런닝 등으로 구성됐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