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포착..PHEV 816마력 등장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7-14 07:28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메르세데스-AMG SL마이바흐가지난 2022년 5월 공식 티저가 공개된지 2년 만에 실물 테스트카가포착됐다.



포착된 마이바흐 SL은 전면과 후면 일부에 위장막을 랩핑한 모습이다. 랩핑된 부분을 제외하면 현재 판매 중인 AMG SL과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2년 전 공개된 공식 티저에서는 수직형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 공기흡입구가 모두 크롬으로 처리된 모습이었다.



실제 출시될 차량에서도 동일한 디자인 요소를 갖출 것으로 추측된다.루프는 AMG SL과 동일한 빨간색 소프트탑이 장착된다. 이어마이바흐의 춤형 알로이 휠, 후면 범퍼에는 마이바흐 모델의 상징인 사다리꼴 형대의 배기구 4개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기통 일반 SL 버전이다른 8기통 모델들과 동일한 형태인 것을 고려하면, 마이바흐 모델에도 역시 8기통 엔진을 기본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강력한 AMG 기반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샷은 실내가 공개되지 않아 확인할 수 없었지만, 메르세데스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이 적용돼 더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이바흐 라인업 특성상 일반 모델 대비 고급스러운 내외 장식과 편의사양,옵션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에 탑재되는 4.0L V8 트윈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된다.이 파워트레인은 트림에 따라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816마력에제로백 2.9초가 소요될 전망이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