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럭셔리의 대명사BMW M3 CS 모델테스트카가 최근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스파이샷주인공은 세단이 아닌 투어링, 왜건 모델이다.
BMW는 2023년더욱 빠르고 안정적이고 경량화까지 개선한 M3 CS 세단을 출시했다. 이후 M4쿠페가 CS로 업데이트 됐다고 이제는 투어링 모델까지 CS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M3 CS 왜건 프로토타입은 범퍼 좌우 끝단에 위치한 카나드를 제외하면 일반 M3 모델과 동일하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스파이샷을 보면키드니 그릴 좌우를 가로지르는 구조물이 있는 CS 그릴을 채택했다. CS 혹은 CSL 모델 전용 노란색 DRL이 적용된 것도확인이 가능하다.
전면은복잡한 위장막으로 덮혀있어 자세히 확인하기 어렵지만 라이트 바깥부분에 노란색 DRL이 보인다. 안쪽에 위치한 DRL 역시 확인하기 어렵지만 기존 CS과 동일하게 노란색 DRL이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M4 CSL은 오로지 후륜구동으로만 출시되며 6단 수동변속기와 매칭된다. M3 CS, M4 CS는 8단 자동변속기, 사륜구동, 후륜구동 모두 선택이가능하다. 4륜구동과 8단 자동변속기를 매칭하면 무게가무거워지지만 필요에 따라 후륜구동 모드로 전환이 가능해 운전자에게 항상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M3 CS 투어링서스펜션은 소재개선을 진행한다. M3 CS 쿠페와 세단 모델처럼 카본 루프적용 여부는 불확실하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공장생산능력으로 인해 BMW는 M3 CS 투어링 모델을 2000대 미만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미국에는 출시하지 않는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