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가 글로벌 마케팅 인재를 육성하는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OB Marketing School)' 3기 신입생을 오는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공유하고, 나누다(Sharing, the Shared)'라는 콘셉트로 오비맥주 현업 마케터들의 실전 마케팅 노하우 전수와 교육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동아리 프로그램, 관심 있는 분야의 실전 경험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다양한 경험을 갖춘 오비맥주의 현업 마케터들이 실제 사례 중심의 생생한 경험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교육 커리큘럼은 오비맥주의 마케팅 철학을 시작으로 소비자 분석과 이해, 브랜드 케이스 스터디, 이노베이션 프로세스 및 창의적 사고와 솔루션, 캠페인 아이디어 개발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주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AB인베브의 글로벌 인재채용 프로그램인 'GMT' 전형의 서류 통과 기회를 부여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마케팅스쿨 3기 신청은 오비맥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들은 딱딱한 면접 분위기를 탈피한 파티 형식의 그룹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40명으로 제한하며, 교육은 방학 기간인 7월에서 8월 사이 매주 토요일 6주간 운영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