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관광개발, 제주 어린이 발상미술대회 후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3-25 14:10


롯데관광개발, 제주 어린이 발상미술대회 후원
◇지난해 열린 제3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현장 사진.

롯데관광개발이 25일 제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에도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를 지원했다.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는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롯데관광개발이 4년째 지역 상생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4월 8일 오후 5시까지 제주도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예선 작품 공모에 돌입한다. 1차 공모에는 도내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1학년~6학년 중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는 '세계 속의 우리 제주'를 주제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그린 뒤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스캔해 작품 설명을 포함해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는 1차 공모작에 대한 심사 후 30명을 선정해 2차 현장 미술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2차 현장대회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서 진행되며,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2차 현장대회 이후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4명 등을 선정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약 한 달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 로비 갤러리에서 제주 발상 미술대회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응원한다는 대회 취지에 맞게 주제 선정부터 대회 진행, 전시회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마련하고 있어 해마다 대회에 응모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외에도 제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