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회초년생 위한 합리적 SUV…르노코리아 'XM3 1.6 GTe'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4-03-21 13:49


사회초년생 위한 합리적 SUV…르노코리아 'XM3 1.6 GTe'
◇2024년형 XM3 1.6 GTe 인스파이어. 사진제공=르노코리아

최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르노코리아의 'XM3 1.6 GTe'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회초년생과 대학생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차량이라는 평가다. 21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첫차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할 중요한 요소는 작은 차체, 민첩한 핸들링, 즉각적인 엔진 반응 등이 있다.

XM3 1.6 GTe는 소형 SUV로 차체가 크지 않아 부담이 적고, 직렬 4기통 1.6ℓ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해 엔진 반응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흡기 엔진은 가속페달의 밟는 정도에 따라 엔진 회전이 고르게 오르 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으면 가속 정도를 쉽게 예측할 수 있다.

자연흡기 엔진과 짝을 이룬 무단변속기(CVT)도 운전 경험이 많지 않은 생애 첫차 구매자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CVT는 물리적으로 변속충격이 없어 부드러운 주행을 지원한다. 더불어 주행 중 낮은 엔진 회전수를 유지함으로써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연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XM3 1.6 GTe의 연비는 13.6㎞/ℓ다.
사회초년생 위한 합리적 SUV…르노코리아 'XM3 1.6 GTe'
◇2024년형 XM3 1.6 GTe 인스파이어 후면. 사진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또 XM3 1.6 GTe가 안전면에서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차량은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XM3 1.6 GTe는 차량과 보행자는 물론 자전거 탑승자까지 감지하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후방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갖췄다.

가장 낮은 트림도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를 비롯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KB) 모든 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 등의 편의사양을 장착했다.

이 밖에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무선으로 연결되고,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이지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차 안에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XM3 1.6 GTe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2235만~2680만원이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XM3 1.6 GTe는 핸들링과 엔진 반응이 빠르고 명확해 운전이 편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자랑한다"며 "생애 첫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