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본도 제쳤다...900만 유튜버 "세계서 제일 맛있는 닭 요리는 'K-치킨'"

김소희 기자

기사입력 2024-03-15 14:19


일본도 제쳤다...900만 유튜버 "세계서 제일 맛있는 닭 요리는 'K-…
결승에서 만난

한국의 양념치킨과 일본의 가라아게 사진캡처=조슈아 와이즈만 유튜브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약 90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미국 출신 유튜버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닭튀김 요리로 한국의 양념치킨을 꼽았다.

지난 10일 요리 유튜버 조슈아 와이즈만(Joshua Weissman)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어느 나라의 치킨이 가장 맛있을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약 22분 길이로 제작된 영상에는 자신의 동료 2명과 함께 한국, 일본, 미국, 인도, 태국, 이탈리아 등 12개국의 닭튀김 요리를 비교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그들은 각국의 요리법대로 치킨을 만든 후 바삭한 식감과 맛 등을 세세하게 비교하며 점수를 매겼다.

1라운드를 부전승으로 통과한 한국의 양념치킨은 바로 2라운드로 진출해 인도의 '파코라'와 맞붙었다.

조슈아는 한국의 양념치킨을 "바삭하고 쫄깃하며 부드럽고 육즙이 많다. 양념 균형도 완벽하다"며 "어머니를 부르는 맛"이라며 극찬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동료도 "치킨의 가장 완벽한 형태"라고 평가했다.

준결승은 한국과 온두라스, 도미니카 공화국와 일본의 대결이었다. 한국과 일본은 각각 온두라스와 도미니카 공화국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국 한국은 결승에서 '천적' 일본을 만났다. 대망의 한일전이었다.


일본도 제쳤다...900만 유튜버 "세계서 제일 맛있는 닭 요리는 'K-…
사진캡처=조슈아 와이즈만 유튜브

한국의 양념치킨과 일본의 가라아게. 결승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됐지만, 결과는 한국 양념치킨의 완승. 만장일치였다.

조슈아는 "한국 양념치킨은 이름에 걸맞게 훌륭하다"며 "만약 한번도 안 먹어 봤다면 한국 양념치킨으로 시작해도 좋다"고 말했다.

영상을 본 세계 네티즌들은 "한국에서 맛본 양념치킨의 맛은 7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다",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다", "한국의 양념치킨이 세계 1위라는 것에 동의한다", "맛있는 치킨 하나 만으로도 한국을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