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인천의료원, 인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12-03 09:46 | 최종수정 2023-12-03 09:46


인천의료원이 1일 인천문화재단과 예술인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원이 문화재단 임직원과 지역사회 예술인에게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예술인들의 건강을 점검할 수 있도록 건강증진센터 건강검진 지원과 함께, 심리적인 안정을 통해 예술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지원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예술적 활동에 몰두한 나머지 본인의 건강에 소홀해져 나타나는 공허함과 재정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구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현장에서 예술인들을 위한 보건 지원 제도를 마련해도 정작 이용하는 사람이 적다"며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예술인들이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 만큼 많이 알려져서 예술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승연 의료원장도 "예술인들이 문화를 통해 나라의 정신을 지킨다는 '문화보국'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성과 영감을 주고 있지만, 정작 예술인들 각자의 정신을 지키지 못한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많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예술인들이 자신의 건강과 정신을 지킬 수 있는 같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인천의료원, 인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조승연 인천의료원장(왼쪽)과 이종구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