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산성모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8-30 13:43 | 최종수정 2023-08-30 13:43


부산성모병원은 29일 1층 로비에서 구수권 병원장 및 보직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진행했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제는 국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통해 업체의 표준제품 개발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상호 호환성 확보 등 품질 향상으로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부산성모병원은 이미 제품인증을 받은 (주)평화이즈 nU시스템을 작년 12월에 도입해서 운영중이며 지난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문서 심사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와 (재)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의료법 제23조2항에 따른 적합성 검증 결과 인증기준을 충족해 종합병원에서 사용하는 적용 등급인 유형 3의 사용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3년 7월 27일부터 2026년 7월 26일까지 3년간 유효하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부산성모병원의 의료정보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진료정보 보호 등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부산성모병원 구수권 병원장은 "이번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을 통해 의료정보시스템이 환자 진료의 안전성 확보와 진료 정보 보호 등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의료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부산성모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획득…"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