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허그(대표 박준홍)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기반 통합 크리에이터 수익화 솔루션 '젤리크루'와 신세계사이먼, 신한카드가 함께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 투표 결과가 발표됐다.
오프라인에서는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국캐대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내가 직접 뽑은 캐릭터'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이 조성되며,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 및 젤리크루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또한 신한카드 역시 TOP 4의 캐릭터를 활용한 특별 한정판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젤리크루 플랫폼사업본부 김승주 본부장은 "높은 투표수가 고객들의 많은 기대를 나타낸 것이라 생각한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있을 온라인 기획전과 오프라인 페스티벌까지, 내가 직접 뽑은 캐릭터'가 세상 밖으로 나오는 과정을 지켜봐 달라 "라고 전했다.
핸드허그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를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 중이며, 플랫폼에 입점된 600여 명의 크리에이터 팀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핸드허그는 전국 260여 개의 위탁 매장과 9개의 직영 매장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해가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