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이른바 '연어 마케팅'을 기획해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2+1 행사 상품을 구매하며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누적된 결제 금액에 따라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을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다. (4월 10일, 1인당 모바일 금액권 1개 제공)
이마트24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이 덤 증정 상품 구매를 통한 할인 혜택은 물론 모바일 금액권까지 받기 위해 매장을 지속 방문하도록 하는 이마트24의 습관화를 통해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달 1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 금액권 1만원을 증정하는 '신개념 공짜 마케팅'을 통해 판매한 행사 상품(대용량 인기 쿠키/크래커 7종)의 매출은 2월 한 달간 직전 동기 대비 10배(976%) 이상 증가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장은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2+1에 모바일 금액권까지 증정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이마트24를 재차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감 증대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24의 습관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신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